인제대학교
통합검색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보건의료융합대학장 감경윤

인제대학교 보건의료융합대학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여는 마스터키를
준비하십시오!

안녕하십니까?
보건의료융합대학장 감경윤입니다.
보건의료융합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인간의 수명은 더욱 더 연장되고 있으며, 인공지능, 로봇, 3D 프린팅, 자율주행 등과 같은 기술들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이 첨단화되면서 생활이 더욱더 편리해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의미하는 ‘워라밸’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커지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융합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17년 의생명공학대학에서 대학의 명칭을 변경하고 학과를 정비해서 보건의료분야에 종사할 미래지향적인 융합형 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의공학부,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보건안전공학과, 식품영양 · 식품공학부 6개 학(부)과와 야간편입과정으로 임상병리학과, 산업안전보건학과, 보건관리학과가 운영되고 있고, 학과간 융합전공으로 원자력응용공학부, 건강처방학부, 소방재난관리전공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면허를 취득하는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는 매년 시행되는 국가시험에서 높은 합격률 보이고 있으며, 의공학부는 30년 전통과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한 기업과 유관 연구기관에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보건안전공학과는 우리나라 산업보건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학과로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을 책임질 전문인력그리고 식품영양 · 식품공학부는 식품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토대로 인류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질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인술제세(仁術濟世)와 인덕제세(仁德濟世)의 창립정신을 이어받아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보건의료전문인을 배출함으로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사는 세상을 꿈꾸며 오늘도 보건의료융합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의료융합대학장감경윤